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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배추는 위 건강에 좋은가요?

양배추는 위 건강에 좋은건 맞습니다.
1940년 미국의 가네트체니박스의 양배추 관한 실험발표 이후로도 꾸준히 다른 논문들도 양배추즙을 투여한 군에서 위케양 증상, 헤리코박터균 퇴지, 위장의 점막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위 점막을 강화하고 보호한다는 것이 발견되어 입증됐습니다.
양배추의 효능 중 대표적인 것이 위건강쪽이지만 양배추의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 엽록소 등이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장내를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수분량을 늘려주며 변의 체류시간을 줄여 변비에도 탈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저열량, 저지방 식품이며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식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드시는 방법은

1. 삶아서 쌈처럼 먹는다.
2. 과일과 다른 채소를 섞어 샐러드로 먹는다.
3. 샌드위치 속재료로 이용하여 먹는다.
4. 시중에 나와 있는 양배추즙으로 간편하게 마신다.

주의점 : 양배추는 찬 성분을 띄므로 평소 몸이 찬 사람은 과다 복용하면 좋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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